ASUS GTX 970 STRIX 벤치마킹, 개봉기

2015. 6. 8. 14:26     작성자: Blog_master

 

 

 

최근 쓰고있던 그래픽카드가 고장이나는 바람에 큰맘먹고 고급용? 그래픽카드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기존에 있던 카드는 수명이 다해서 그런지 화면이 노이즈가 생기고 트리플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한쪽이 안나오더군요..

 

아마존에서 해외직구로 구입했는데 무려 3주일이나 걸렸습니다.. 세금때고 하느라 비용이 더나간것 같네요

이리저리 알아보던도중 에이수스 지포스 GTX970 STRIX DC2 OC D5 4GB 그래픽 카드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3D 오토캐드 작업도 원할할것 같아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제품박스입니다 정면에는 올빼미 로봇 그림이 박혀있고 4GB, GDDR5 메모리가 장착되어있고 0dB Fan, 제로팬 기능, 다이렉트 CU II 등 기술을 많이 적용한 제품입니다. 제로팬 기술은 그래픽카드 온도가 60도 이하일경우에는 쿨링팬이 작동하지않아 소음이 전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품뒷면입니다 적용된 기술에대해 설명이 되어있고 GTU TWEAK 프로그램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제품박스 밀봉을 풀고 내부상자 모습입니다 ASUS 로고가 정면에 표시되어있습니다.

 

 

ASUS GTU TWEAK CD 사실, 그래픽카드 오버클럭은 굳이 할필요가 없을것같습니다 보급형 그래픽카드도 아니고 하이엔드급이기 때문에.. 괜히 했다가 망가지면 A/S에 차질이 생기기때문에..패스!

 

 

 

제품안 상자를 빼고 보면 그래픽카드가 정정기 방지비닐에 싸여있습니다. 40만원대 그래픽카드 인데 내용물이 상당히 부실해요.. 메뉴얼, 오버클럭 프로그램 CD 처음 그래픽카드를 구매한건데 약간 아쉬운부분

 

 

ASUS GTX970 STRIX DC2 OC D5 4GB 제품 모습입니다 상단에 팬모양이 부엉이 모양의 눈처럼 생겻는데 약간 계속보면 조금 무서운..? 디자인은 그냥 그럭저럭 평급인것 같습니다.

 

 

 

 

 

 

총3개의 사진중 가운데 사진을 보시면 크고 두꺼운 히트파이프가 보입니다 히트파이프는 구리나 알루미늄보다 약 80배정도 열전달 속도가 빠르기때문에 고급형 그래픽카드에는 대부분 히트파이프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옆면에는 STRIX 문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혹시나.. 장착시 LED 가 들어올거란 상상을 했지만.. 과감히 기대를 저버리던군요..

 

 

 

 

위 사진은 에이수스 GTX970 STRIX OC 제품에 적용된 제로팬 기술입니다 위사진을 보면 RPM이 0RPM 이고 그래픽 카드 온도가 60도 이하에서는 쿨링팬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상당히 소음이 적고 게임을 안돌리고 평상시 웹서핑이나 작업중에 상당히 유용합니다 절대 팬이 고장난게 아닙니다!

 

 

위사진은 3D MARK 11 에서 표기한 그래픽 카드 순위인데요 4번째 순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버클럭하면 3위권에 진입할수 있겟네요 아직까진 현역입니다!! 몇년후에는 더좋은 그래픽카드가 나오니 GTX970도 가격도 더내려가고 성능도 떨어지겟네요 벌써부터 마음이 아픈..

 

 

 


 

 

  • Raccoon's Library 의 모든 글은 불펌 허락을 하지않습니다.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로부터 시작 됩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 Raccoon Library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는방법

 

 

트위터 팔로윙하기 (@Raccoon_D0g)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 ☜ 클릭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링크 추가하기 ☜ 클릭!

 

도움이되셨나요?
추천과 댓글은 좋은글을 쓰는 데 힘이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