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2011 맥북프로 그래픽문제 캐나다도 집단소송

2014. 12. 15. 12:39     작성자: Blog_master

 

 

 

지난 10월 말, 미국에서 2011년 맥북 프로 모델이 그래픽 관련 문제로 집단 소송이 제기됐습니다. 이문제는 맥북의 GPU 부품결함으로 인한것으로 소송내용은 제품의 리콜요구, 이같은 그래픽결함오류를 비용을 지불하고 수리한 모든 고객에대한 금전적 보상을 요구하는 내용입니다. 9to5mac 뿐만아니라 애플관련 IT 매체들이 이같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2011 맥북프로 그래픽문제는 AMD 사의 그래픽 칩을 탑재된 2011 맥북프로에서 종종 발견되는 흔한 증상으로 AMD 6490M, AMD 6750M 그래픽 칩을 탑재한 2011 맥북프로 15인치, 17인치 모델에서 화면색상이 반전되는증상, 화면이 갈라지는 현상, 켜지지않는 현상, 일부 외부 디스플레이 인터페이스 출력이 안되는형상 매우 많은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같은 문제는 로직보드에 문제가 있기때문에 그러는데요 2011년 맥북프로를 생산할때 납을 사용하지않고 활성금속 으로 외장 그래픽 칩을 납땜했는데, 발열과 냉각을 사용하면서 반복함에 따라 연결부위에 문제가 생기고 결국 접촉부위가 끊기는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Source

 

 

 

☞ Raccoon's Library 의 모든 글은 불펌 허락을 하지않습니다.

☞ 블로거와 소통은 댓글로부터 시작 됩니다.

☞ 로그인이 필요없는 추천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됩니다.

Raccoon Library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는방법

 

      1. 트위터 팔로윙하기 (@Raccoon_D0g)
      2. 네이버 블로그 이웃 추가하기 ☜ 클릭!
      3. 티스토리 사용자라면 링크 추가하기 ☜ 클릭!

 

 

 

 

 

도움이되셨나요?
추천은 좋은글을 쓰는 데 힘이 됩니다.
▼▼

 

  1. 완전한 경험을 추구하는 애플에서 저런 일이...

  2. 그러게요..외계인도 실수를 하나봅니다... 그나저나 크리츠 님이 알려주신 MS 워드 포스팅하신거보고 잘사용중입니다 감사합니다 ^^